HOME > 기공상식
 작성자
관리자 [2007년 1월 30일]    조회수[2263] 
 제목
"기, 인체에 생체 에너지 불어넣어 경락흐름 원활케"
    
"기, 인체에 생체 에너지 불어넣어 경락흐름 원활케"

기(氣)는 아직까지 과학적인 방법으로는 규명할 수 없는 제3의 파장, 즉 보이지 않는 에너지의 힘이다. 기를 이용해 질병을 다스린다는 것은 부드 러운 내.외공을 이용해 생체에너지를 환자의 몸에 넣어준다는 의미다.

인체에 전혀 손을 대지 않고 질병을 다스리는 치유기공술에는 거사법, 포기법, 오행운기법, 경혈요법, 수지거사법 등 여러 종류가 있다. 주로 포기법과 경혈요법이 많이 사용된다. 수천년전부터 도인들이 사용해 온 포기법은 손바닥을 통해 기를 환자의 환부에 전달해 몸의 사기(邪氣)를 내보내는 기법이다. 두통, 관절염, 신경 통 등 통증과 염증에 많이 사용된다.

경혈요법은 인체의 12경락(패경, 대장경, 위경, 비경, 심경, 소장경, 방 광경, 신경, 심포경, 삼초경, 남경, 간경의 생체에너지 순환로)과 657개의 경혈(경락을 흐르는 한점, 우주와 교류하며 경락의 기능을 조절하는 자리) 을 손끝에 기를 모아 가볍게 짚어가는 방법으로 신경계통, 위장계통 질환 에 주로 시술된다. 경혈요법은 다른 요법에 비해 반응시간이 짧아 시술 후 2-5분이면 환자 가 변화를 느낄 수 있다. 경화, 와사증, 손목무력증 등에도 이용된다.

기를 이용해 질병을 다스리는 원리는 인체에 생체에너지를 불어넣어 12 경락의 막힌 부분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고 환자의 면역기능을 회복시키는 것이다. 인체의 각 기능은 다른 기능과
복합적으로 연관돼 있다.

따라서 기를 이용해 이상이 있는 부분과 관련된 여러 부분에 생체에너지를 넣어준다. 중풍의 경우 기공술에서는 음양의 부조화로 생긴다고 본다. 음의 혈관이 막히면 양쪽에 마비가 오며 양쪽 혈관이 막히면 음쪽에 마비가 나타난 다 는 것. 포기법과 거사법으로 막혀있는 혈관을 뚫어주고 나쁜 기를 물리 친 다. 디스크의 대다수는 경추, 요추, 흉추의 탈골과 물렁뼈의 손상에서 온 다. 경추 7개, 흉추 12개, 요추 5개를 제자리에 맞추어 주고 포기법을 사 용한다.
팔다리 냉증은 경락의 생체에너지 순환이 원활하지 못해 발생하는 것으로 심포(심장의 기능을 보조하는막으로써 12개 경락중 9번째 생체 순환로) 와 6대 관절을 다스려 준다.

정밀검사를 해도 병명이 나타나지 않고 원인 없이 시름시름 아픈 사람, 헛소리 하는 사람, 본인은 아픈데 남들이 모르 는 경우 등은 이른바 악령이 침투한 것으로 보고 손끝, 손바닥의 엄청난 파장의 기를 이용해 본래 영의 기운을 키워 외부 영을 퇴치하는 방법을 쓴다.

기치료사인 김장선 백불원장은 주로 신경계통, 즉 중풍과 간질, 정신분 열, 파킨슨씨병 등에 기치료가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고 말한다. 기가 투하 되면 뇌 속의 호르몬이 분비되고, 이 호르몬이 인체를 본래의 건강한 상태 로 되돌려 놓는다는 것이다.
                                  
 첨부파일